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갈비 레시피

시작하며

냉동 닭가슴살을 이용해 맛있는 닭갈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청정된 공기를 가진 냉동 상태로 일정 시간 동안 보관해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생산이나 공급 등 분산되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또한 닭가슴살의 가격이 낮아 비싼 소고기, 돼지고기 등과 비교해도 비싸지 않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 속에 보관해 매우 편리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갈비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갈비 레시피
-맛동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닭갈비의 재료

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갈비는 간단하고 맛있는 밥상 반찬 중 하나입니다. 닭가슴살 1kg, 당근 1개, 마늘 2쪽, 양파 1개, 대파 1개, 청주 2큰술, 소금 약간, 고춧가루 2큰술, 식초 2큰술, 물 2컵, 깨소금 약간을 준비합니다. 먼저 닭가슴살을 냉장고에서 냉동 해제한 후 잘게 썰어줍니다. 당근, 마늘, 양파, 대파는 얇게 다져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재료를 담은 볼에 넣고 청주, 소금, 고춧가루, 식초, 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 다음 닭가슴살과 앞서 준비한 양념을 섞어 반죽합니다. 반죽이 끝나면 냉장고에 담가 반죽의 맛이 잘 배어들게 시간을 두고 냉동해둡니다. 냉동된 닭갈비는 튀긴 후 즉석에서 먹거나 냉장고에 보관해 다음날 즐길 수도 있습니다.

 

2. 닭갈비 준비 절차

1. 닭고기는 청소하고 냉동 시킨다.

2. 닭고기를 다진다.

3. 닭가슴살을 불린 양념장에 담가 잘 가미한다.

4. 닭가슴살을 약한 불로 소금, 후추, 참기름, 다진 마늘, 깨소금, 다진 마늘, 참깨 등으로 볶는다.

5. 볶은 닭가슴살을 종이컵에 담고 냉동고에 넣어 냉동시킨다.

6. 닭갈비를 원하는 만큼 냉동 해제하고 볶은 닭가슴살을 두루뭉수 넣어 닭갈비를 완성한다.

 

3. 닭갈비 냉동 방법

닭갈비 냉동 방법은 간단하게 손쉽게 만들고 냉동하여 보관하는 방법이다. 우선 닭가슴살을 손으로 잘게 자른 후 준비된 양념과 함께 반죽한다. 반죽된 닭가슴살을 자른 재료들과 같이 다른 재료를 넣고 잘 섞은 후 길이가 약 5cm 정도로 갈비조각을 만든다. 그리고 갈비조각들을 냉동고에 넣고 냉동시킨다. 냉동이 끝나면 냉동 갈비조각들을 종이컵 또는 식감용 가방에 담아 보관한다. 보관하기 전에 반드시 갈비조각들이 완전히 냉동되었는지 확인하고 냉동되지 않은 갈비조각이 있는 경우 다시 냉동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만들어진 냉동 닭갈비는 냉장고에 오래 보관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손맛 닭갈비를 만들 수 있다.

 

4. 닭갈비 조리 방법

닭갈비 조리 방법은 일단 냉동 닭가슴살에 간장, 참기름, 고추장, 마늘 파우더, 간장과 다른 양념들을 넣어 반죽합니다. 다음으로 양념한 냉동 닭가슴살을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반죽이 거의 사라질 때까지 건집니다. 그런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닭갈비로 조리합니다. 그리고 닭갈비를 조리하기 전에 냉동 닭가슴살에 작은 갈비살을 넣어서 간장과 함께 갈비살이 부드럽게 익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닭갈비를 조리하는 동안 간장, 마요네즈, 고추장,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파우더를 준비한 뒤 가열합니다. 그리고 가열한 닭갈비에 반죽을 뿌려 볶습니다. 그런 다음 간장, 마요네즈, 고추장,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파우더를 넣어서 완성합니다. 그리고 닭갈비를 볶은 뒤 마지막으로 잔치나 고기 요리를 위해 적당한 사이즈로 썰어서 완성된 닭갈비를 내놓습니다.

 

5. 닭갈비 맛있게 드시는 법

냉동 닭가슴살로 만든 닭갈비는 닭갈비의 일종이지만, 다른 닭갈비보다 구운 것이 더 맛있고 담백하게 느껴집니다. 닭갈비를 구우기 전에 양념을 더하고 잘 치즈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구운 닭갈비는 콩나물, 당근 등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닭갈비를 먹을 때는 약간의 식초를 넣은 맛있는 바나나 드레싱과 함께 먹으면 연한 닭갈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닭갈비는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손으로 잘 치즈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닭갈비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닭갈비를 잘 치즈하고 손으로 잘 위장한 뒤 바나나 드레싱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갈비 레시피
2-맛동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닭갈비는 손질하는 과정이 까다로우니 냉동 닭가슴살로 만들 수 있는 닭갈비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냉동 닭가슴살을 따로 냉동 냉동해제하여 냉장에 보관합니다. 그 다음 소금, 설탕, 간장, 마늘, 고추장 등 재료를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 반죽물에 튀겨 넣습니다. 다음으로 미리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 반죽합니다. 이 반죽 속에 닭가슴살을 묻힌 상태로 약간 굽습니다. 굽은 닭갈비는 냉장고 보관하며 식용유에 구워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냉동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갈비는 깔끔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제가 이 레시피를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먹어보면 왜 닭갈비는 춘천 춘천 하는지 알게 되는 원조 춘천 닭갈비 맛집 레시피 초간단 버전

먹어보면 왜 닭갈비는 춘천 춘천 하는지 알게 되는 원조 춘천 닭갈비 맛집 레시피 초간단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