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탈한 맛이 일품인 짜장면 레시피

시작

짜장면, 중국 요리의 상징적 음식으로 전 세계에 걸쳐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리엔탈한 맛이 일품인 짜장면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레시피는 매콤하고 짭짤한 짜장면을 만들 수 있도록 정확한 재료와 단계별 조리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부가적인 팁과 함께 이 레시피를 통해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탈한 맛이 일품인 짜장면 레시피
-맛동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짜장면의 오리엔탈한 맛

오리엔탈한 짜장면은 다양한 재료를 각기 다른 방식으로 요리하여 바삭함과 상큼함, 달콤함과 매콤함의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기 위해 고안된 방식입니다. 기본 재료는 쌀, 김, 다진 돼지고기, 다진 버섯, 다진 양파, 다진 생강, 다진 마늘, 다진 당근과 통후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볶음 속 각각의 재료들을 잘 볶아 색깔과 맛을 살려 불린 짜장면에 소스를 뿌려 깊고 오리엔탈한 맛을 내는 것입니다.

 

2. 재료 준비하기

짜장면은 기본적인 재료로 된 밥과 일어나는 재료로 된 소스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재료로는 밥, 소고기가 필요하며, 소스는 된장, 소금, 참기름, 다진 마늘, 고추장, 설탕이 필요합니다. 또한 밥과 함께 일품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브로콜리, 당근, 오이, 베이컨 등의 반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짜장면 레시피는 다음과 같이 준비하면 됩니다.

 

3. 면을 끓이는 방법

짜장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고추장과 설탕, 물, 된장, 간장, 참기름을 믹서에 넣어 잘 섞습니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면서 면을 넣습니다.

3. 면이 반쯤 익으면 섞어 놓은 간장 소스를 넣고 끓이면서 반쯤 끓이는 면을 계속 섞습니다.

4. 면이 완전히 익고 소스가 면과 잘 결합하면 끓여 놓은 면을 건져서 익은 면에 다시 섞어 놓은 간장 소스를 넣고 끓여 놓습니다.

5. 소스가 면과 적당히 결합되면 끓여 놓은 면을 건져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6. 냉장고에 보관한 짜장면을 데우면 완성됩니다.

 

4. 소스 준비하기

짜장면 소스는 짜장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짜장면 소스는 다양한 재료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으며, 때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한 맛이 일품인 짜장면 레시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소스를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해야 하는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통깨(1큰술), 고추장(2큰술), 땅콩가루(2큰술), 중국장(2큰술), 소금(약간), 물(2큰술), 국물(2큰술), 설탕(1큰술)과 후추(약간)입니다. 그 다음,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아 가볍게 섞어주세요. 소스 준비가 끝났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5. 맛있는 짜장면 만들기

짜장면은 오리엔탈한 맛과 바삭한 면이 일품인 인기 음식입니다. 집에서 짜장면을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집에서 오리엔탈한 맛이 있는 짜장면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먼저 면과 소스를 준비합니다. 꼭 면은 바삭한 칼국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는 보통 짜장면 소스로는 되게끔 소금, 다진 고추, 다진 마늘, 양념가루, 고춧가루, 식초, 설탕, 물, 기타 면 맛을 내기 위한 양념 등을 사용합니다.

2. 다음으로 소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다진 고추, 다진 마늘, 소금을 넣고 되게끔 갈아줍니다. 그 다음 양념가루, 고춧가루, 식초, 설탕을 조금씩 넣고 반죽합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넣고 다시 섞고 끝납니다.

3. 그 다음 소금, 설탕, 물, 다진 고추, 다진 마늘, 식초를 넣고 되게끔 갈아줍니다. 그 다음 양념가루, 고춧가루, 식초, 설탕을 조금씩 넣어서 반죽해줍니다. 소스가 다 되면 두껍게 반죽해주고, 끝내줍니다.

4. 다음으로 면을 데친 다음 소스를 골고루 바르고 소금을 조금 더 뿌려 오리엔탈한 맛을 내줍니다. 그리고 소스에 고추장, 마늘장, 멸치,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생강즙, 식초 등을 넣고 이모종요리를 만들어 먹습니다.

5. 마지막으로 짜장면을 만들기 위해 면과 소스를 분리하여 그릇에 담고 곁들이기 위한 부자재를 넣고 끓여 먹습니다. 오리엔탈한 맛에 배부르게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한 맛이 일품인 짜장면 레시피
2-맛동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짜장면은 중국 요리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중국풍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꼭 한 번 드셔보아야 할 메뉴입니다. 짜장면은 다양한 재료들을 각기 다른 방법으로 준비해 조합하는 오리엔탈한 맛이 일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오리엔탈한 맛의 짜장면을 만드는 레시피를 드리고자 합니다.

재료 :

밀가루, 돼지고기, 새우, 당근, 양파, 생선젓, 멸치, 닭가슴살, 버섯, 참기름

반죽 :

밀가루 2컵, 참기름 1 1/2컵, 물 1 1/2컵

소스 :

다진 마늘 1컵, 다진 당근 1컵, 다진 버섯 1컵, 다진 양파 1컵, 생선젓 1/2컵, 멸치 1/2컵, 닭가슴살 1/2컵, 밀가루 1/2컵, 새우 1/2컵, 다진 생강 1/2컵, 소금 1스푼, 다진 대파 1스푼, 고추장 1/2컵

요리 방법 :

1. 돼지고기, 새우, 당근, 양파, 생선젓, 멸치, 닭가슴살, 버섯을 잘게 썰어 놓습니다.

2. 반죽에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3. 소스에 마늘, 당근, 버섯, 양파, 생선젓, 멸치, 닭가슴살, 밀가루, 새우, 대파, 소금, 고추장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4. 소스를 반죽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5. 준비한 재료들을 반죽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6. 소스로 만든 소스를 준비한 재료들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7. 소스를 반죽에 넣고 마지막으로 잘 섞어 주세요.

8. 준비한 반죽을 냉장고에 저장해 두었다가 짜장면을 만들 때 다시 꺼내 사용합니다.

9. 냄비에 볶음된 재료를 넣고 반죽을 넣어 볶아 줍니다.

10. 짜장면을 담고 마무리합니다.

오리엔탈한 맛의 짜장면 레시피가 끝났습니다. 본 레시피를 따라서 짜장면을 만들어 보시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특별하고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다른 레시피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맛의 짜장면을 만들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티전드] (40분) tvN에 방영된 짜장면 다~ 모아왔어요^^ 봤다 하면 무조건 먹고 싶어지는 짜장면 먹방🍜 | #유퀴즈온더블럭

[#티전드] (40분) tvN에 방영된 짜장면 다~ 모아왔어요^^ 봤다 하면 무조건 먹고 싶어지는 짜장면 먹방🍜 | #유퀴즈온더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