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소스로 맛있게 먹는 김치볶음밥 레시피

시작

밥 속에 맛있고 쫄깃한 김치랑 토마토가 들어간 볶음밥! 김치볶음밥은 전통적이고 간단한 레시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토마토 소스를 듬뿍 넣어 볶아 더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구워도 맛있고, 소스를 넣어 볶아도 매콤하고 달달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따로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꼭 한번 시도해 보세요!

 

토마토 소스로 맛있게 먹는 김치볶음밥 레시피
-맛동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김치볶음밥 준비하기

김치볶음밥은 비교적 간단하고 맛있는 밥상의 주인공입니다. 김치볶음밥이 맛있기 위해서는 김치가 필수입니다. 김치는 참깨나 고춧가루, 마늘, 생강, 양파, 대파, 고추장, 소금, 간장 등을 사용해서 맛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를 먼저 만들기 위해서는 김치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김치에 참깨, 고춧가루, 마늘, 생강,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면 맛있는 김치가 만들어집니다. 다음에는 고추장과 간장을 곁들여 잘 섞어주어 토마토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밥과 김치, 야채, 토마토 소스를 함께 볶아주면 완성된 김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김치볶음밥은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하며 한그릇이 손쉽게 준비되기 때문에 다른 어떤 밥보다도 인기가 높습니다.

 

2. 토마토 소스 만들기

토마토로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 먼저 토마토 소스가 필요합니다. 토마토 소스는 3가지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토마토가 필요하고, 두 번째로 소금과 후추는 필수 재료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소 식감을 더하기 위해 마늘과 양파는 옵션 재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잘 익혀서 소금과 후추를 넣고 다시 간장으로 만들어 부드럽게 끓여줍니다. 이 토마토 소스는 김치볶음밥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재료이니 놓치지 말고 만들어 보세요!

 

3. 김치와 밥 볶기

김치와 밥을 볶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김치는 이미 준비되어 있고, 밥은 이미 익혀놓은 상태이므로 간단하게 볶는 것만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1. 소금과 참기름을 넣은 김치를 볶을 기름을 냄비에 넣고, 따듯해지면 밥을 넣습니다.

2. 밥과 김치를 같은 속도로 볶아주면서, 멸치 소스, 토마토 소스, 간장, 참기름 등을 넣어 맛있게 볶아줍니다.

3. 볶은 후 다시 김치를 찬물에 담가서 잘 담그고, 밥과 김치를 반숙 상태로 볶아줍니다.

4. 볶아진 밥과 김치는 냄비에 담가서, 반숙 상태로 먹기 좋게 담아 놓습니다.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토마토 소스를 사용하면 더욱 맛이 살아있는 김치볶음밥이 됩니다. 여러분도 토마토 소스로 맛있게 즐기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보세요!

 

4. 소스 뿌리기

김치볶음밥은 맛있고 식감이 부드럽고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한식 요리입니다. 토마토 소스로 맛있게 먹는 김치볶음밥은 김치와 밥이 어우러진 식감과 함께 토마토 소스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토마토의 달콤한 맛과 식감을 더하기 위해, 김치볶음밥에 뿌려줄 토마토 소스는 소금, 고추장, 다진 마늘, 통깨, 다진 대파를 기본 재료로 사용합니다. 마지막에 토마토 소스를 뿌려준 김치볶음밥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기름을 두른 소금과 고추장을 넣고 잘 혼합합니다. 그리고 이 소스를 이미 볶은 김치볶음밥에 뿌려주면 끝! 간편하고 맛있게 토마토 소스로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보세요~

 

5. 맛있게 먹기

김치볶음밥을 맛있게 먹는 법은 간단합니다! 토마토 소스를 사용하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김치볶음밥이 끝났으면 토마토 소스를 사용하여 맛을 더해주세요. 먼저 토마토 소스를 냄비에 따라 부엌으로 부어주세요. 다음에 김치볶음밥을 냄비에 넣고 적당한 양의 토마토 소스를 부어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다시 잠깐 볶아주면 끝! 고소한 김치볶음밥과 토마토 소스의 조화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 소스로 맛있게 먹는 김치볶음밥 레시피
2-맛동산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김치볶음밥은 간단하고 맛있는 밥상 메뉴로 가장 많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토마토 소스를 추가하면 오리지널 김치볶음밥과 비교해 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시피는 여기에 있습니다!

재료

– 김치 : 500g

– 밥 : 3컵

– 돼지고기 : 150g (얇게 썰어주세요)

– 토마토 소스 : 3 큰 스푼

– 다진 마늘 : 1큰 스푼

– 참기름 : 1작은 스푼

– 소금, 후추 : 적당량

레시피

1. 김치를 소금으로 적당량 맵게 무쳐주고 반으로 나눠 두 개로 나눠 놓습니다.

2. 돼지고기와 다진 마늘을 섞어 데친 데친 데친 데친걸로 만들고, 참기름으로 볶아줍니다.

3. 밥을 끓이면서, 김치와 돼지고기를 함께 넣고 볶습니다.

4. 끓는 밥을 토해내고, 토마토 소스를 추가하고 다시 볶습니다.

5.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고 끓인 밥을 다시 그릇에 담아 낸 뒤 먹습니다.

김치볶음밥이 다 되었습니다! 토마토 소스를 추가해 새로운 맛을 즐기면 더 업그레이드 된 맛의 김치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